오늘은 저탄고지 도시락 시리즈 중 브리또 만들기입니다!
매일 아침 1분 1초가 급한 직장인들에게 도시락 만들기는 여간 귀찮은 일이 아닙니다. 그렇다고 매일 똑같은 도시락 싸가기에도 질린 키토인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카사바 가루를 이용한 키토 브리또 만들기 입니다. 저는 카사바 가루를 반죽하여 직접 브리또를 만들었지만, 키토몰에서 구매하셔서 간편하게 후뚜루 마뚜루 만들어도 된다는 거! 저탄고지 식이긴 하지만 식당에서 판매하는 브리또 못지 않게 정말 정말 맛있어요! 강추하는 메뉴입니닷!!
오늘 포스팅에서는 소풍 갈 때나 회사 출근할 때 간편하게 들고 가기 좋은 저탄고지 브리또 만드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릴게요!
재료(4인분 기준)
또띠아 반죽(4장 기준)
속재료(4인분 기준)
소스
기타준비물
만드는 법
또띠아 만들기
- 가루류를 보울에 넣고 잘 섞는다.
- 액상류를 넣고 반죽한다.
- 4덩이로 나눈 후 종이 호일 위에서 밀대로 민다.
- 약불로 달군 후라이팬에 종이 호일 자체로 굽는다.
- 기포가 살짝 올라오면 뒤집고 종이 호일을 뗀다.
- 조금 더 익히면 부드러운 또띠아 완성
- 조금 더 많이 익히면 바삭한 또띠아 완성
- 안 먹는 또띠아는 냉동실에 보관하고 그때그때 꺼내먹는다.
브리또 만들기
- 렌틸콩을 물에 1~2시간 정도 충분히 불린다.
- 압력솥에 콩이 잠길 정도만 물을 넣고 조리한다.
- 아보카도는 해동을 위해 미리 꺼내놓는다.
- 소금, 후추 등에 버무린 닭고기 순살을 에어프라이어 160도에서 15분간 조리한다.
- 양파는 잘게 썰어 찬물에 담가 매운기를 제거한다.
- 양배추와 양상추는 적당량 채를 썰어 준비한다.
- 접시에 소스 재료를 모두 넣고 섞는다.
- 종이 호일을 깔고 또띠아 위에 모든 재료와 소스를 넣고 말아준다.
TIP
- 아보카도 해동이 귀찮거나 시간이 없다면 전자레인지에 30초 간격으로 두세번 돌려주면 금방 해동이 됩니다.
- 렌틸콩을 압력 조리하는 이유는 렉틴을 제거하기 위함입니다. 식물성 독성 단백실인 렉틴의 뜻과 제거 방법이 궁금하다면 링크를 클릭하여 이전 포스팅 내용을 확인하세요.
- 카사바 가루는 뿌리채소이긴 하지만 GI 지수가 낮기 때문에 저탄고지시 일정량 섭취하여도 됩니다. 갑작스러운 키토식으로 부작용이 나타나는 경우 뿌리채소 등 복합탄수화물의 섭취를 권하기도 합니다. 저탄고지 부작용과 5가지 해결법이 궁금하신 분은 이전 포스팅을 확인하세요.
- 카사바 가루가 없거나 직접 만들기 귀찮다면, 키토 또띠아를 구매하시면 됩니다.
과정 및 완성샷
이상 저탄고지 도시락 부리또 만들기였습니다. 레시피는 유튜버 히말라야 핑크의 키토 레시피를 참고 변형 하였습니다. 소스를 충분히 넣으면 더 맛있어요! 토마토나 오이 등 원하는 재료를 추가하여 나만의 부리또를 만드는 것도 재밌겠죠?
오늘도 맛있고 건강한 키토하세요!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